KO
한국과 일본, 그 중심에 선 부동산 솔루션 회사
주식회사 와이엠컨설팅
TEL:03-3348-2241
9:00~17:00

인구 감소 시대에 이길 수 있는 부동산 투자

현재 일본에서는, 본격적인 인구감소 사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인구는 2006년부터 감소 경향에서, 2004년의 피크 때에 약 1억2700만명이었던 인구는, 2050년에는 3000만명 감소된다고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임대 경영에 있어서 마이너스로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실제는, 투자 대상을 판단하기 위한 플러스 요인입니다.

즉, 생각을 바꾸면, 투자에 이기기 위한 시대의 요구가 보입니다.

인구감소의 키워드는, 「출생률 감소」•「 고령화」,그리고 「만혼화」입니다.

출생률 감소에 의해 가족의 구성 인원수가 줄어들고, 고령자부부 또는 고령자 1사람이 살 경우가 늘어나고, 또, 만혼화에 의해 긴 독신시대를 보내는 사람이 많아지는 것은, 혼자살거나 DINK가  늘어나는것입니다.

실제로, 내년의 2010년에는, 전체의 50%을 넘는다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주택시장에서 보면, 대가족에 적합한 3LDK, 4LDK등, 방의 수가 많은 대형주택은 점점 필요없어지고, 1room, 1LDK, 2LDK와 같은 1명용, 2명용의 소규모주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집니다.

그것은 결국, 성공하는 부동산투자의 대상을 선택하기 쉽다라고 하는 의미입니다.

긴 불황과 고용 불안으로 인해, 장기주택론을 얻을 수 없어지는등의 이유로 주택구입을 단념하는 케이스가 늘어나고, 임대 주택 수요는 높아지는 경향에 있습니다.

임차인의 수요를 판단하고, 인구감소 사회의 요구에 입각한 주택을 선택하는 것은, 일본의 부동산투자에 있어서, 지금, 특히 중요한 포인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