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
한국과 일본, 그 중심에 선 부동산 솔루션 회사
주식회사 와이엠컨설팅
TEL:03-3348-2241
9:00~17:00

분양 아파트, 삿포로시(札幌市) 도심부에서 신축이 잇따라서 재고 압축 해 나아간다

삿포로시(札幌市)의 도심부에서 분양 아파트의 신축이 잇따르고 있다.

중앙구(中央區)의 마루야마공원(円山公園) 부근에서는 대부동산회사가 5동의 아파트를 건설중 혹은 건축을 계획하고 있다.

리만 쇼크 후의 재고 조정이 일단락, 입지 조건이 좋기 때문에 경기침체 아래에서도 수요는 떨어지지 않는 것 같다.

「입지가 좋으므로 부디 검토하고 싶다. 」 복합 상업시설, “maruyama class”의 인접 지에 세울 “미쓰이부동산(三井不動産) 레지덴셜(residential)”의 「Park Homes南1条26초메」 (가칭, 22호).

동사에는 이미 몇십 건의 문의가 몰려오고 있다. 현지에 간판을 설치해서 1개월 남짓, 아직 웹 사이트에서 고지하지 않았지만 소비자의 관심은 높다.

“도큐부동산(東急不動産)”이 10월 하순에 판매한 「BRANZ円山鳥居前」 (20호)이 즉일 매진되는 등 수요의 높이가 눈에 띄었다.

투자 목적으로 구입은 적지만 주거환경과 액세스의 좋은 것이 호평이어서 자택용이나 세컨드하우스(second house)로서의 수요가 크다.

그 때문에 시외뿐만 아니라 홋카이도이외의 구입자도 있다고 한다.

고급주택가로서 알려져 있는 삿포로·마루야마(円山)지구. 3년간에 걸쳐 신규 아파트 착공이 끊어져 있었다.

시내전역에서 보아도 2010년의 공급은 1, 600호약으로, 2005년 피크인 절반 이하의 수준이었다.

최근의 신축 러시라도 판매가 순조로운 것은 재고의 압축 조정이 진행했기 때문이다.

리만·쇼크 이후 개발을 동결하는 부동산회사가 잇따랐다.

「주택유통 연구소」(札幌市)에 의하면 시내의 신축 아파트 재고 수는 2009년 처음에 1600호 정도.

그것이 올해 10월말 시점에는 525호까지 줄어들었다. 특히 완성후도 팔리지 않고 남는 「완성 재고」는 100호를 끊었다.

현재의 재고수준은 「거품경제기 이래의 낮음」이라고 말해지고 있다.

중앙구에서는 신축이 성황인 반면, 중고 아파트의 판매가 부진하다.

“東急리바부루 삿포로”에 의하면, 인기가 있었던 지하철 東西線의 “西11초메 역”에서 “西28초메 역”까지의 주변에서 중고건물의 성약이 「작년 같은 시기와 비교해서 반감하고 있다」라고 말한다.

“미쓰이부동산(三井不動産) 판매 삿포로”에서는 중앙구내의 중고 아파트의 중개 건수가 전년과 같은 정도로 추이하는  한편으로, 白石區, 豊平區, 西區등 교외에서는 2자리의 성장을 가리키고 있다.

당사에서도 삿포로시 중앙구의 마루야마공원(円山公園) 가까이에 1동의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눈축제로 유명한 큰길 회장도 가까워서 이율도 순조롭습니다. 기사에 있는 대로, 투자 부동산으로서뿐만 아니라 이 부근은 세컨드하우스로서도 인기가 많고, 스테이터스가 높은 부동산으로서 인식되어 있습니다.

또, 홋카이도는 일본에서도 지진이 없는 토지이기 때문 지진 재해후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삿포로시의 부동산을 검토할 때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당사에 부디 상담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