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
한국과 일본, 그 중심에 선 부동산 솔루션 회사
주식회사 와이엠컨설팅
TEL:03-3348-2241
9:00~17:00

부동산전문가가 추천하는 살기 좋은 곳 랭킹, 리크루트社 조사

 (주) 리크루트 SUMAI 컴퍼니(Recruit Sumai Company Ltd.)는 12일, 도쿄 및 근교에 거주하는 부동산전문가 504명 (20∼49세)을 대상으로 WEB설문 조사 형식에 의한 “2014년 부동산전문가가 추천하는 살기 좋은 곳 랭킹”의 집계결과를 발표했다.

■종합 랭킹

부동산전문가로서의 입장에서 종합적으로 추천할 수 있는 역

1.기치조지(吉祥寺) 2.무사시코스기(武藏小杉) 3.시나가와(品川), 나카노(中野) 5.미타카(三鷹) 6.이케부쿠로(池袋), 오미야(大宮), 다치카와(立川) 9.후타코타마가와(二子玉川), 요코하마(橫浜) 11.에비스(恵比寿), 도쿄(東京) 13.시부야(澁谷) 14.다마치(田町) 15.신주쿠(新宿), 히가시나카노(東中野), 아카바네(赤羽), 기타센주(北千住), 도요스(豊洲)

■ 실은“숨은 명당”랭킹

교통편이 좋고 터미널역까지 10분정도에도 불구하고 물가가 싸고 살기 좋은 “숨은 명당”

 1.나카노(中野) 2.기타센주(北千住) 3.아카바네(赤羽) 4.이케부쿠로(池袋), 무사시코스기(武藏小杉)

공통점은 식당이 많고 변두리 분위기가 남는 서민적인 역이라는 것이다. 2위의 기타센주(北千住)는 도쿄 북동부의 거점역. 역앞은 재개발로 인하여 도심의 어중간한 역보다 활기가 있다. 3위의 아카바네(赤羽)는 이케부쿠로(池袋)역부터 세번째 역.샐러리맨들이 들르는 서민적인 술집이 많은 곳.

■활기찬 상가가 있는 역

물가가 싸고 활기찬 상가가 있어 살림하기 편리한 곳

1.무사시코야마(武藏小山) 2.기치조지(吉祥寺) 3.고엔지(高円寺) 4.도고시긴자(戶越銀座) 5.나카노(中野)

1위의 무사시코야마(武藏小山)는 도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케이드상가가 있다. 3위의 고엔지(高円寺)는 서민적이지만 분위기 있는 카페•BAR,헌옷가게등이 있고 센스있는 서브컬처 팬들이 모이는 곳.

■앞으로 부동산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장소

앞으로 더욱 주목을 모으고 가격상승이 예상되는 역

1.시나가와(品川) 2.무사시코스기(武藏小杉) 3.다초(田町), 도요스(豊洲) 5.시부야(澁谷) 6.도쿄(東京) 7.기치조지(吉祥寺) 8.이케부쿠로(池袋) 9.다치카와(立川) 10.오자키(大崎), 후타코타마가와(二子玉川)

키워드는“新역”“올림픽”“재개발”. 올림픽을 향해 재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지역이 상위에 랭킹했다. 3위의 다마치(田町)와 10위의 오사키(大崎)는 시나가와(品川)의 이웃 역. 최근 주택지로서 주목을 모으고 있다.

■육아환경이 좋다고 생각할 수 있는 곳

미취학 어린이가 있는 맞벌이 가족에게 있어서 출퇴근 편리성을 확보하면서 육아환경도 좋은 곳

1.기치조지(吉祥寺) 2.무사시코스기(武藏小杉) 3.다마 플라자(TAMA-PLAZA), 후타코타마가와(二子玉川) 5.요코하마(橫浜)

“역 주변의 편리성”“공원 등의 자연환경”“학교•보육원 등의 교육시설”이 모두 갖추어진 장소가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3위의 다마 플라자는 부유층이 많고 교육환경이 좋을뿐만 아니라 교육수준도 높고, 치안도 좋다.후타코타마가와는 재개발에 의해 정비되어 자연도 풍부하며 부자의 이미지가 있는 곳.

-추천할 이유(발췌)-

*기치조지

자연환경•주거환경•충실한상업시설, 교통편이 좋고, 활기가 있고, 평생을 잘 지낼 수 있는 시설을 다 갖추고 있다.

*무사시코스기

땅값상승율이 높고 분양이 특히 강추. 재개발이 진행되어 있는 역앞만으로도 생활하기에는 충분할 뿐만 아니라 자연의 혜택도 받고 있어 살기 좋은 곳이다. 앞으로 더욱 발전을 바랄 수 있는 역.

*시나가와

국제화하는 하네다공항(羽田空港)의 출입구로서, 리니어 신칸센의 시발역으로서, 도내 최대규모로 재개발이 추진되고 있는 지역. 광역재해의 원조거점으로서 耐재해성이 높고, 씨사이드(seaside) 라서 조망도 좋고 개방감이 있다. 시나가와구(品川區)는 육아환경정비에도 주력해 있다.

*나카노

재개발에 따라 많은 대학들의 신교사가 건설되어 인구구성이 바뀌고 왔다. 교통편은 물론 서브컬처 전문점으로 유명한 상가(Nakano Broadway)가 특징적이고 물가도 싸다.

*미타카

기치조지의 이웃 역. 기치조지와 달라 JR급행열차 정차역이며 지하철 시발역이라서  살기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거주환경도 좋고 행정 서비스도 정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