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
한국과 일본, 그 중심에 선 부동산 솔루션 회사
주식회사 와이엠컨설팅
TEL:03-3348-2241
9:00~17:00

2018년 핫플레이스 랭킹 #스타그램

SNS투고 분석의 snaplace는 2018년 핫플레이스 랭킹TOP10을 발표했다.

지금까지와 달라 액세스가 좋은 도시부의 장소가 아니라 일반적으로는 별로 인지도가 높지 않은 지방도시의 장소가 기타와 차별화를 추구해 랭킹 상위를 차지해 왔다.

■핫플레이스 랭킹TOP10

1 야사카코진도(八坂庚申堂) (교토) 컬러풀한 “쿠쿠리 원숭이(묶인 원숭이)”로 유명한 작은 절이 작년과 마찬가지로 1위. 근처에서 기모노를 대여하고 촬영할 수도 있다.

2 가와고에 히카와신사(川越氷川神社)(사이타마) 운명의 빨간실을 모티프로 한 부적이나 도미형의 점괘, 1일 20개 한정으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엔무스비(縁結/인연을 묶는) 구슬”, 여름에 개최되는 “풍령 회랑(風鈴回廊)”등 커플로 사진빨 잘 받는 것이 많이 있다.

3 BE KOBE(고베)  2017년에 설치된 “BE KOBE”는, 주로 수학여행의 고교생이 투고하기 시작한 사진으로부터 퍼졌다. 고베 항구를 배경으로 한 인기 스팟으로, 촬영하느라고 30분이상 줄설 것도 있다고 한다.

4 LA COLLINA 오미하치만(시가)  일본식 과자의 “TANEYA”, 바움쿠헨의 “CLUB HARIE”로 유명한 TANEYA그룹이 운영하는 시설. 지붕 일면을 잔디로 덮고 있는 건물 등, 별세계와 같은 공간과 한정 후식이 인기다.

5 사쿠시마(佐久島/愛知)  미카와만(三河湾)에 떠 있는 예술 작품이 점재하는 섬

6 가나자와 21세기 미술관(金沢)  레안드로 엘릿히의 “스위밍풀”로 유명한 미술관

7 사루시마(猿島/横須賀)  라퓨타의 세계와 같은 동경만 최대의 무인도

8 산코 이나리 신사(三光稲荷神社/愛知)  이누야마 성의 기슭에 있어 핑크의 하트 에마(絵馬)로 인기

9 양로천명반전지(養老天命反転地/岐阜)  미타카 천명반전주택으로 유명한 아라카와 슈사쿠에 의한 모던아트를 체험하는 공원시설

10 시마지중해 마을 (志摩地中海村/三重) 이세시마 G7 회장로 알려진 가시코지마(賢島)를 임하는 리조트 시설 사진을 다 소개할 수 없는 것이 아쉽지만 꽤 매니악한 장소도 포함되고 있어 일본인이라도 잘 모르는 곳도 상위인 것이 흥미 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