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
한국과 일본, 그 중심에 선 부동산 솔루션 회사
주식회사 와이엠컨설팅
TEL:03-3348-2241
9:00~17:00

“정말 살기 좋은 거리 대상 2022”

주택융자 전문 금융기관인 ARUHI는“정말 살기 좋은 거리 대상 2022”를 발표했다.

1도 3현 (도쿄도, 지바현, 가나가와현, 사이타마현)의 주택융자 이용자의 구입 데이터를 바탕으로 주택 및 부동산의 전문가들로 구성하는 선정 위원회가 이상이 아니라 실제 생활의 관점에서 주거 환경, 교통 편리성, 교육·문화 환경, 코스트 퍼포먼스, 발전성 총 5개의 기준을 설정하고 선정했다.

● 1위:쓰지도 (辻堂 가나가와현 후지사와시・JR도카이도선)종합 평가 4.24

“재개발에 의해 편리성이 급상승, 도시와 리조트의 융합으로 진화를 계속하는 시사이드 타운”

작년 3위이었던 쓰지도가 1위가 되었다. JR도카이도선으로 요코하마역까지 약23분, 시나가와역까지 약40분, JR쇼난신주쿠라인으로 신주쿠까지 약1시간. 차로 약10분으로 후지사와IC가 있어 이즈나 하코네 등에도 가기 쉽다. 역 주변은 재개발 사업이 완료해 쇼난 지역 최대급인 복합 상업시설 “테라스 몰 쇼난”나 병원의 이전, 요코하마 쇼난 도로가 개통하면 앞으로 더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 해변공원이나 해안이 가까워서 湘南 리조트와 도회적인 분위기가 공존하며 재택 근무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역에서 10분이내의 신축 아파트는 70평방미터로 4500만엔전후,바로 옆 역인 후지사와역에 비해 신축 아파트 평단가는 20∼40만엔 싸서 코스트 퍼포먼스의 높이가 평가되었다.

● 제2위:가와구치 (川口 사이타마현 가와구치시・JR게이힌토호쿠선)종합 평가 4.05

“풍요로운 라이프 밸런스가 이루어지는 주거도 생활도 계속 성장하는 파워 타운”

작년, 재작년에 2연패를 이룬 가와구치는 인기가 높아져 가격이 상승해 2위가 되었지만 발전성의 높이는 변함없고 평가되었다.

JR게이힌토호쿠선 이용으로 우에노역까지 약18분, 도쿄역까지 약30분, 난보쿠선에 직통하는 사이타마고속철도의 역까지 버스도 발착하고 있기 때문에 이다바시나 메구로 방면에도 편리성이 높다. 

역 주변에는“아뮤플라자 가와구치”등 상업시설이 충실하며 서쪽 출구에는 재해시 대피장소로 지정되고 있는 공원이나 아라카와 하천부지 골프장이나 운동공원이 있어 자연풍부한 환경이 퍼지고 있다. 동쪽 출구는 재개발이 진행중으로 건설중 28층짜리 복합 빌딩에 주택이나 상업시설, 육아 지원이나 의료시설이 정비되어 한층더 발전이 기대된다. 최근 가격은 상승중이지만 옆의 아카바네역과 비교해 신축 타워 아파트가 2할정도 싸서 코스트 퍼포먼스는 높다.

● 제3위:다마사카이 (多摩境 도쿄도 마치다시・게이오사가미하라선)종합 평가 4.00

“상업시설과 초록 풍요로운 지역이 조화, 리니어 신역에서 가일층 발전이 기대되는 교외형 뉴 타운”

신주쿠 역이나 시부야역까지 약40분, 요코하마역까지 약1시간, 장래적으로는 인접하는 하시모토역 부근에 리니어 중앙신칸센의 역이 생길 예정으로 교통 편리성의 포텐셜이 높다. 역 주변은 약39헥타르의 지구계획에 의해 계획적으로 정비를 행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변에는 코스트코나 미쓰이 아울렛파크 등 대형상업시설이나 대형공원, 수도권연락 중앙자동차도로 사가미하라IC로부터는 단자와 산지나 오쿠타마 방면, 사가미코나 쇼난 등 바다와 산에 갈 수 있다. 도쿄도내이면서 아파트, 단독주택 둘 다 가격이 싸서 중고 아파트라면 3LDK가 3000만엔 이하, 옆의 미나미오사와역보다 2할정도 싸고 하시모토역과 비교하면 거의 반값 수준이다. 물건수가 적은 경향에 있지만 널찍한 집에서 아이를 키우기에 적합한 지역이다.

4위이후는 아래와 같다.

4위:오이즈미가쿠엔 (大泉学園 도쿄도 네리마구) 3.99

5위:가이힌마쿠하리 (海浜幕張 지바현 지바시) 3.97

6위:다마푸라자 (たまプラーザ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시) 3.88

7위:하나코가네이 (花小金井 도쿄도 고다이라시) 3.83

8위:쓰키시마 (月島 도쿄도 중앙구) 3.81

9위:후나보리 (船堀 도쿄도 에도가와구) 3.69

10위:신아키쓰 (新秋津 도쿄도 히가시무라야마시) 3.49

※시니어 랭킹

생활환경, 레저 환경, 복지·의료환경, 안전성, 교통 편리성을 기준으로 랭킹화한 시니어 랭킹은 아래와 같다.

1위:히바리가오카 (ひばりヶ丘 도쿄도 니시토쿄시) 4.12

2위:이나게카이간 (稲毛海岸 지바현 지바시) 4.01

3위:사가미오노 (相模大野 가나가와현 사가미하라시) 3.90

https://www.aruhi-corp.co.jp/cp/town_ranking/kan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