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전31점포)
■Makanai Cosme
일본의 소재에 기초한 organic 화장품의 가게. 기름종이를 쓰고나면 대불(大佛)등 일본식 그림이 나타나는 상품도 인기입니다. 곤약을 건조시킨 곤약 스폰지도 팔고 있습니다.
■伊東屋(itoya)
1904년에 창업한 긴자의 전통있는 문방구점. 외국인관광객의 시선을 끄는 일본식 문방구나 잡화를 판매합니다. 문지르면 글씨가 지워지는 볼펜이나, 개인정보보호 스탬프등 요즘 인기있는 문방구도 있습니다.
■「伊兵衛ENVERAAK」「RAAK」
창업 400년, 京都의 전통있는 공계품 가게로 보자기와 수건(tenugui)의 전문집. 다채로운 일본식 무늬의 보자기는, 큰 것은 매는 방법에 의해 가방이 됩니다. 싸는 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
■Maker’s Shirt 鎌倉(Kamakura)
일본제의 고품질인 오리지널 셔츠를 판매. 그 디자인이나 입은 느낌이 좋은 것으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가게입니다. 본점은 가마쿠라(鎌倉)입니다.
■Trape Frape
STUDIO GHIBLI 관련의 캐릭터 상품을 판매.
■캐릭터 상품 「HAIKARA」
일본의 애니메이션·캐릭터 상품을 판매. swarovski 크리스탈의 “GUNDAM” 이나 “EVANGELION” 은 특별주문품으로 값을 붙일 수 없다고 합니다.
■「Hello Kitty Japan」
기모노차림의 “Kitty-chan”가 마중하는 캐릭터 샵. 공항한정의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카스테라 「”KONGARI”Kitty-Chan」는 그자리에서 맛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인·카스타드·치즈·초콜릿의 4종류, 10개 350엔. Kitty-chan 크림 “Daihuku떡”은 카스타드·치즈·초콜릿·맏차(抹茶)의 4종류. 매우 귀여우므로 여성상대의 선물로 추천합니다.
■THE STUDY ROOM
교육・잡화를 파는 가게. 주목 받는 것은 일본식 “gacha-gacha”. 코인을 넣어서 짤가닥짤가닥 돌리면 캡슐 토이 (capsuletoy)가 나옵니다. “collector”가 많은 것으로 유명한, 정교한 “피겨”가 안에 들어 있습니다. 무장(武将),기모노 여자,오층탑(五重塔), “스끼야끼 냄비&일본 술”등의 피겨는, 유럽・미국에의 선물로서 환영받는 것 같습니다.
◎면세점(전19점포)
CHANEL나 ROLEX가 공항면세점으로서 국내 첫 출점. 또, 통신 판매로 무첨가 화장품으로 유명한 “FANCL(환켈)”이, 종합 면세점내 첫 출점했습니다. “클렌징 오일”이 인기가 있어 잘 팔리고 있습니다.
3.컨시어지(안내 스탭)
터미널 내의 안내 스탭인 「컨시어지」는 각 안내 카운터•텔레폰 센터 그 외 터미널 로비 내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비취색 유니폼이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또, 터미널 내 각처에 텔레폰 센터로 연결되는 「인포메이션 폰」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24시간 대응하고 있으므로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부담 없이 문의해 주세요. 물론 한국어로 OK입니다.
이렇게 여러면으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하네다 공항 입니다. 인천 공항보다는 아직 미치지 않지만, 다음번 부동산견학 때는 꼭 새로워진 하네다 공항을 즐겨 보시면 어떻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