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대형상업시설이나 매혹적인 테마파크가 개업한다.
무민 밸리 파크 MOOMINVALLEY PARK (2019년3월)
사이타마현 한노시(飯能市), 작년 가을에 개업한 “멧챠 (metsä)”에 더해 무민의 테마파크가 드디어 개업. 무민의 집은 물론, 이야기에 등장하는 목욕용 움막이나 등대도 재현되어 무민 스토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다락방에서 지하실까지 그대로 재현한 무민의 집은 원작 그대로 제작되어 지하실은 식량 저장고, 1층은 부엌과 다이닝, 2층은 거실과 무민 파파, 마마의 방, 4층은 무민과 리틀미이의 방, 다락방은 무민 파파의 서재이다.
전시시설에는 세계 최대급의 무민 제품이 모이는 샵과 이야기를 주제로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 개업한다. 3월3일까지는 멧챠 빌리지(metsä village)에서는“팀랩(teamLab) 숲과 호수 빛 축제”가 개최중.
ASOBUILD. (2019년 봄)
요코하마역 직통의 복합형 체험 엔터테인먼트 시설 . 각층마다 최신 테크놀로지를 사용한 체험형 게임, 핸드메이드 체험, 우주를 테마로 한 키드 파크, 스포츠 스페이스 등, 빌딩을 모두 써서 다양한 체험형 컨텐츠를 제공한다.
LIBER HOTEL AT UNIVERSAL STUDIOS JAPAN (2019년 가을)
USJ 최대규모의 오피셜 호텔, 지상 14층, 최대예정 객실수 760실, 천연온천의 대욕탕.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2019년 가을 선행 개업)
지상 230m, 45·46층의 옥상을 전면이용한 일본 최대급의 전망 시설 “시부야 스카이(SHIBUYA SKY)”가 탄생.
YOKOHAMA HAMMERHEAD PROJECT
요코하마시와 민간사업자가 공민제휴해 객선 터미널 시설(CIQ시설)을 중심으로 한 복합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