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5
미쓰비시 지소(三菱地所, Mitsubishi Estate Co., Ltd.)는 2023년 6월 29일 도심숙박형 산후케어 서비스의 시험 운용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수면 부족이나 육아 불안에 고민하는 어머니·가족을 서포트해 안심하고 쉴 수 있는 공간이나 서비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대기업 개발자가 자사에서 숙박형 산후 케어 서비스를 하는 첫 시도가 된다.
어머니가 충분한 수면과 휴양을 취할 수 있도록 산원 퇴원 직후부터 생후 4개월까지의 유아와 그 어머니를 대상으로 운영 호텔 등에 있어서 조산사 등의 전문 스탭이 상주해 별실에서 언제라도 유아를 맡는 숙박 형산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유나 육아의 상담에도 응하는 것 외에 파트너에의 육아 지도도 적극적으로 실시한다.
우선 로열파크호텔(스이텐구마에)에서 의료법인과 연계해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앞으로 각종 검증을 거듭한 후 사업의 본격 전개를 목표로 한다. 장래적으로는 도심부를 중심으로 호텔 이외의 자산이나 단독 시설의 개발도 검토한다.
이 서비스는, 미쓰비시 지소가 2009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신사업 제안 제도’로부터 태어난 것. 첫째 아이 탄생 후 산후의 생활을 경험한 남성 사원 2명, 여성 사원 1명이 프로젝트 팀을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산후 생활을 디자인한다’를 컨셉으로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