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
한국과 일본, 그 중심에 선 부동산 솔루션 회사
주식회사 와이엠컨설팅
TEL:03-3348-2241
9:00~17:00

지금, 2000년대 전반의 중고 맨션이 주목받을 이유

현재 중고 맨션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2000년대 전반의 맨션이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

①신축 같은 설비·성능

맨션 설비는 십수년 간 현저한 진화를 이룩했습니다.

1990년대 후반부터 24시간 환기 시스템이나 디스포저(garbage disposal), 인터넷 대응등이 보급되었습니다.

2000년대가 되면 고효율온수기나 IH쿠킹 히터, 바닥난방을 채용한 「완전 전기화 맨션」이 등장했습니다.

맨션에서는 특히, 바닥난방이나 디스포저(garbage disposal)등, 「나증에 설치 하면 않은 비용이 드는 편리한 설비」가 미리 갖추어져 있는 점을 보면, 2000년대 전반의 물건이 신축 물건과 설비면에서 손색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②주택성능표시 제도에 의해 장래 리폼의 안심

2000년에 주택성능표시 제도가 스타트하고 성능면이 강화되었습니다.

바닥의 콘크리트의 두께는 20cm이상이 표준이 되고, 소음의 차음성이 높아졌습니다.

이중바닥·이중천장의 맨션도 늘어나고, 배관이나 배선을 움직이기 쉬우므로 방의 배치 변경등, 장래의 리폼도 안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③2000년이후, 맨션의 관리가 변화

나라의 표준관리 규약이 개정되어, 2000년대 전반경부터 맨션 관리의 모양도 크게 변화되었습니다.

장기 수선 계획의 정비가 진행되고, 애완동물 사육에 관한 규정이 더하여진 것도 이때쯤입니다.

이것은 2000년대 전반부터 애완동물의 사육이 가능한 맨션이 급속히 늘어나기 시작한 것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④희망의 에리어에서 물건을 살 수 있는 높은 가능성

2000년대 전반은 물건공급이 활발해서, 수도권에서는 피크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신축의 공급이 적어 상품부족 상태지만, 2000년대 전반의 중고물건이라면 도심부에서도 찾기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⑤인기의 타워 물건도 풍부

땅값의 하락에 따라 맨션 입지가 도심으로 돌아온 것이,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전반에 걸친 시기이었습니다.

입지가 도심에 가까워지고 전유 면적도 넓어지는등, 거주성이 높은 물건이 잇따라서 공급되었습니다.

용적률의 완화에 의해 타워 맨션이 늘어나기 시작한 것도 이때쯤입니다.

2000년대 전반의 맨션은 설비나 관리가 현재의 신축같은 정도에 진화하고 있는 것은 전술 그대로 입니다.

2000년대 전반은 입지 조건에 혜택을 받은 도심에서 맨션이 다수공급되어 전유 면적이 넓어서 생활 쾌적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타워 맨션은 지역의 “랜드 마크”적인 건물이 많아,중고시장에서도 가격이 좀처럼 내려가기 않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2000년대 전반의 중고 맨션을 샀을 경우, 주택융자 상환액수와 집세시세를 비교하면 도심근교에서는 대츨금 상환액수가 집세를 밑돌고 있기 때문에 임대했을 경우에 상환액수이상의 집세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집세가 높은 지역에서 맨션을 찾으면, 자산가치가 잘 떨어지지 않는 물건을 찾기 쉬운 것 같습니다.

이렇게, 공급이 적은 신축 맨션을 찾고 있었던 사람들이 현재 노리고 있는 것은, “입지 조건이 좋고”, “생활 쾌적성이 높고”, “자산가치가 떨어지지 않는” 지역에서 2000년대 전반에 분양된 중고 맨션인 것 같습니다.